스타벅스는 '커피'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시지요. 스타벅스 주문은 선택의 경우의 수가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서 현저히 많기 때문입니다. 현직 스타벅스 근무자에게 얻은 꿀팁 정리하여 공유드리니 필요한 사항 체크해 보세요.
스타벅스 주문 시 참고사항
스타벅스 우유
스타벅스에서는 5가지 종류의 우유 (일반우유, 저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 두유, 오트 )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오트만 추가 금액이 필요하다고 하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무지방 우유를 활용해 보세요.
우유를 포함하지 않은 음료를 주문할 때도 우유 추가를 요청하면 소량의 우유를 준비해 줍니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우유를 요청해도 에스프레소 잔에 우유를 제공한다고 하니 필요한 경우 이용해 보세요.
음료 주문할 때 '우유양 많이'를 요청하면 정확히 100mm 더 드립니다. 대신 다른 음료양은 변하지 않습니다.그래서 기대치보다 음료양이 적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불평을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컵에 꽉 차게 드리면 일부 음료 버려야하기 때문이니 이해해 주세요.
스타벅스 음료
차가운 음료를 제조할 때는 음료 정량 제조를 마친 후 얼음을 넣습니다. 그래서 얼음 때문에 음료의 양이 변동되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물과 우유의 비율은 개인 취향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우유 비중이 높은 음료를 선호한다면 우유 많이 넣어달라고 요청해 주세요.
'오늘의 커피'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이유로 품질이 낮은 원두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오늘의 커피도 좋은 원두를 사용하고 최대 1시간까지만 보관합니다. 오늘의 커피 준비하는 곳에는 타이머가 있어서 커피통을 비울 때 주문하면 가장 맛있는 오늘의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를 주문해 주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이름만 보면 카페인이 없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카페인 프리'라고 기재된 음료만 카페인이 없답니다.
스타벅스 나만의 레시피
본인 만의 레시피로 주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드리는 팁이 있습니다. 반드시 컵 사이즈 먼저 말씀하신 후에 내용 말씀해 주세요. 컵 사이즈 선택 후 음료 비율 설정이 가능합니다.
손님 요청사항에 따라 음료를 만들어 드릴 수 있지만 대부분의 조합은 '왜 그렇게 드실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스타벅스의 메뉴는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매장에 출시됩니다. 본인 만의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기보다는 기존 메뉴에서 약간의 변형을 거치는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스타벅스 음료는 당분 함유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매장 직원들은 시럽을 빼거나 줄여서 먹는답니다.
스타벅스 휘핑크림
휘핑크림 1번 추가는 무료입니다. 휘핑크림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서슴없이 요청하세요.
휘핑크림은 에스프레소 용도와 일반크림 용도가 있는데 선택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결제
스타벅스에서는 무조건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카드로 결제하면 다음과 같은 이익이 있습니다.
캐러멜 드리즐 / 초코 드리즐 / 휘핑크림 중 1가지를 무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라면 휘핑크림을 선택하겠어요. 평소보다 2배 이상 많이 드리지만 보시기에 부족하다면 더 추가해 달라고 요청해 보세요. '정말 미친 듯이 주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휘핑크림을 줄 겁니다.
아메리카노 Tall size 주문, 샷 추가, 물 많이, 얼음 많이로 주문하면 Grande size로 구매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
- 개인 텀블러 사용하면 주문할 때마다 별 1개 적립 가능합니다.
- 결제금액이 1,000원 이상이면 별 1개 (방문별)을 줍니다. 그리고 10,000원 단위로 추가 별 제공합니다.
- 신메뉴 출시 후 2주 동안 해당 메뉴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추가로 별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골드레벨이 되면 별 12개마다 한 잔의 무료음료가 제공됩니다. 가격에 상관없이 톨 사이즈로 제공하니 높은 가격대의 음료를 공짜로 즐겨보세요.
- 무료음료 쿠폰 사용 시 벤티 사이즈로 드시면 별 1개 추가로 적립 가능합니다.
댓글